본문 바로가기

board/사용기 & 개봉기

스퐁이 브레이크 2P로 장착하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오늘!!!
세이프의 야외 작업대 에서는 저렇게 천막까지 쳐놓고 작업에 임하시더군요!
너무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자.. 지대 순정 스퐁이인 제 스퐁이의 바퀴입니다 ㅎㅎ
순정 17인치에 순정 브레이크가 보이네요 ^^
그동안 수고가 많았네요..^^


드디어 바퀴를 분리합니다!


요고는 다른분 작업후에 남은 순정 디스크&켈리퍼입니다.


제차에 달려질 아이들입니다!! ㅎㅎㅎ
에쿠스 4.5 하드론패드, XG 16인치 디스크, XG 켈리퍼 그리고 제일 왼쪽에 선물인 맥동음 댐퍼까지 보이네요 ^^


그동안 제차를 멈춰준 순정 브레이크 입니다.
디스크는 괜찮은데 패드는 많이 닳았더군요 ㅎㅎ


자~ 장착할 아이들을 풀어놓았습니다.
후기 작성을 위해 쫘악 펼쳐주셨습니다 ㅎㅎ


먼저 디스크를 장착합니다!!


비도 오는데 이렇게 양쪽에서 두분이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XG 16인치 순정 디스크 입니다.
색깔이 이쁜데요? ^^


위에서도 한번 봅시당 ㅎㅎ


ㅎㅎ 이제 2P 순정 켈리퍼를 장착 했습니다
전 도색은 하지 않았습니다 ^^


자 이제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합니다!!
정비사분들이 비까지 맞으시면서 작업하셨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오우~~~~~~ ㅎㅎㅎ 이런 서비스까지 주시네요 ^^


자~ 이제 브레이크 패드까지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이쁘네요^^


위에서도 보니 잘들어갔네요


자! 이제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할 차례입니다.
보쉬 DOT4 1리터를 주입합니다.


먼저 위에서 통안에 오일을 빼내고
사진처럼 절반정도 부어줍니다.


본넷안에 서있는 보쉬;; ㅎㅎ


그리고 양쪽 바퀴에서 오일을 빼면서
위에서 나머지를 부어줍니다!


자! 완료가 되고 바퀴까지 끼웠습니다 ㅎㅎㅎ
도색을 안해서 그런지 ㅎㅎ 그냥 원래 있었던것 같은 브레이크네요 ^^


양쪽에 바퀴를 다 달고 마무리 했습니다.


서비스로 스캐너로 차량 상태까지 점검까지 해주셨습니다.
인젝터 상태도 4개의 상태가 0, 0.1, 0.2, 0.1 이런식으로 최상의 상태라고 하시더군요
모든 상태가 아주 좋다고 걱정말라고 하셨습니다. 으쓱으쓱
(08.4월식 67,000km 주행중입니다)


비가오는 관계로 세이프모터스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세차는 패스하고 ㅎㅎㅎ
엔진룸 청소&왁스 및 실내 항균만 받았습니다



동호회와 함께하는 세이프 모터스!
비가 오는데 너무 너무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 저는 맥동음 댐퍼가 이미 달려있어서, 패스한다고 했더니 ㅎㅎㅎㅎ
스포넷 메모리 폼 쿠션을 주시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어우 ㅋㅋ 너무 큰선물에 감사하며 자리를 떠났습니다!!


- 스포넷(www.kiasportage.net) 에 올린 후기와 동일함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