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2010, 홋카이도

2010-2011 홋카이도 여행 - 하코다테역 ~ 하코다테산 야경


하코다테의 첫날!!

비행기 연착으로 인해 호텔에 짐을 풀었을때는 이미.. 해가 저벼렸습니다.. ㅠㅠ

해지기전에 하코다테산에 올라가서 해지는모습을 감상하겠다는 계획은 이미 물건너갔지만..

그래도 놓칠수 없잖아요!! ㅎㅎ


무작정 하코다테산 야경을 향하겠다고 호텔을 나섭니다 ^^



호텔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이렇게 전차 정류장이 있습니다. ㅎㅎ



눈이 녹아서 질퍽거리고;;

도로 상태는 최악이었습니다 ㅎㅎ;;



길에는 이렇게 눈이 쌓여있었구요..



먼저 바로 앞에 있는 하코다테 역으로 갔습니다.

내일 갈 예정인 노보리베츠로 가는 기차를 예매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작정 예약창구 비스무리한 곳으로 가서 더듬더듬 얘기했습니다 ㅎㅎㅎ

노보리베츠 가는 기차표 사고 싶다고 ㅎㅎㅎ 대충 알아듣고 표를 주더군요

원래는 '지정석' 으로 예매하고 편하게 자리 잡고 앉아갈랬는데, 탈려고 했던 시간에 이미 지정석이 표가 없다더군요;;;

어쩔수 없이 자유석으로 달라고 하고 예매를 했습니다.


바로 요놈이 하코다테에서 노보리베츠로 데려다줄 기차표 입니다..

(나~중에.. 이 표를 왜 카드로 안하고 현금으로 계산 했을까.. 하고 엄청난 후회를 하게 됩니다 ㅠㅠ)

저~~ 뒷날 얘기를 보시면... 알게 됩니다 ㅠㅠ 흑.. ㅠㅠ



눈쌓인 하코다테의 야경입니다.



일단 배가 고파서 뭐라도 먹자 하는 생각에

어머니와 같이 아무데로나 걸어가기 시작했습니다 .;;

근데 어디에 뭐가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무작정 걸었습니다..;;



요론 길도 볼수 있었구요..



역시 길거리엔 온통 눈입니다



한참을 걸어가다보니;; 아;; 이거 방향 감각을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ㅠㅠ

안되겠다 싶어서 보니깐;; 에잇;; 반대방향으로 걸어가고 있었던겁니다;;;

;;; 시간이 더 늦어지기전에 안되겠다 싶어서 전차를 이용해보도록 합니다. ㅎㅎㅎ

전차는 일본에서 버스랑 똑같더군요.

뒤로 타면서 번호표 뽑고 내릴때는 앞으로 내리면서 번호표와 돈을 내시면 됩니다. ㅎㅎ

요금은 위에 사진에보시는것 처럼내릴때 들고 계신 표의 번호에 해당하는 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목적지인 十字街驛(쥬지가이역)에 내렸습니다 ㅎㅎ
하코다테산 로프웨이를 타기위해서는 쥬지가이역에서 내려서 오르막 언덕을 10분(?) 가량 올라가시면 됩니다 ㅎㅎㅎ
자세한건 지도를 참고하세요!! ㅋㅋㅋ


가는길에 이런 건물도 보이구요 ㅎ



요기가 언덕길입니다. ㅎㅎㅎ

하코다테 산에서 밑에 바다쪽으로는 많은 언덕길이 있습니다.

유명한 길도 있구요 ㅎㅎ


올라가면서 어머니 한컷!



옷을 파는 가게인데 ㅎㅎㅎ

분위기가 좋더군요 ^^



어머니가 저도 한컷 찍어주시더군요 ^^



자~ 위에서도내려다보며 한컷 ㅎㅎ


쭉쭉 걸어올라가다보니 ㅎㅎㅎ

이렇게 로프웨이 탑승장이 등장했습니다.

관광버스들도 많이 있구요

특히 중국 단체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ㅎㅎ (아..;; 시끄러워요..;; ㄷㄷ)



들어가서 로프웨이 입장권을 먼저 구입했습니다. ㅎㅎ

앗 여기서! 묶고 계신 호텔이나 하코다테 역에 가면 로프웨이 할인권을 구하실수 있습니다.

걍 달라고 하면 주니깐 ㅎㅎ 잊지말고 한푼이라도 아끼세요!!



올라가기전 어머니 한컷! ㅎㅎ



ㅎㅎㅎㅎ 바로 탑승을 하는바람에 중간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

어쨌든 올라갑니다 ㅋㅋ  산꼭대기로!!



점점 올라가는군요 ㅎㅎㅎ

도착후에 우리는;; 배가너무 고파서;;

어떡할까 하다가 전망대에 보이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레스토랑 치고는 가격도 적당한것 같고 ㅎㅎ

어머니께서 쏘신다기에 ㄷㄷㄷ;;

덥썩 들어갔습니다 ㅋㅋ



자리 잡고 앉으니

이렇게 이쁘게 불들어오는 컵받침을 팔더군요

구경만 신나게 했습니다 ㅎㅎ



위치 죽이죠~~?? ㅎㅎㅎㅎ

하코다테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에서 ㅎㅎㅎ 먹었습니다. ^^



저도 폼잡고 한컷!! ㅎㅎ



자~~~~~~~~~ 요놈이 그 유명한 하코다테의 아경되겠습니다!!

세계 3대 야경이라고 하던데 @.@..

다른 2곳은 어디인지요?.. 하나는 홍콩?..;; 하나는 어디죠? ㅎㅎㅎㅎ

뭐.. 멋지긴 합니다만 ㅎㅎㅎ 세계 3대는 광고의 결과인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이 사진은 레스토랑 안에서 찍은거라서 유리에 비친게 있습니다 .

그래서 전망대 꼭대기로 올라갔습니다!!




한층더 깨끗해보이네요!!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 셔터스피드를 더 길게 못하겠더군요 ^^;; ㅎㅎ



색온도 바꿔서 다시 한번! ㅎㅎ

그래도 이쁘긴 합니다 ^^





삼각대 세워놓고 엄마랑 같이 사진도 찍구요!! ㅎㅎ



이제 내려가는 로프웨이를 타러 왔습니다.

보시는것 처럼 시간도 표시됩니다 ^^



내려가기전에 한컷!! ㅎㅎㅎ

참 내려갈때도 표를 보여줘야합니다 ^^


어서어서 오라고 손짓하는 직원 ^^



올라오는 사람들은 반대편으로 내립니다



내려갈때도 ㅎㅎㅎ 시가지 방향으로 딱 붙어서 ㅎㅎㅎ

구경하면서 내려갔습니다 ^^



자~~ 이제 도착하네요~~



케이블카 안엔 이렇게 생겼습니다 ^^


여기까지 ㅎㅎㅎ 첫째날 하코다테 야경 감상이었습니다 ^^

다음편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