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landscape

동해 묵호등대 담화마을 - 논골담길 - 탐방~


무작정 떠난 동해 일출 여행에서

아는 동생의 급 검색에서 동해 묵호등대근처에 벽화 마을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벽화 마을말고, 새로 조성된 마을이 있다고 해서

대충 네비게이션을 찍고 무작정 찾아갔습니다 ㅎㅎ

정말 운이 좋게 금방 찾게 되었고,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그날 이었지만

무장을 하고 올라갔습니다.

자~ 그럼 한번 구경 가실까요~~?


요기가 밑에서 올라가는 입구 입니다 !

제가 갔던 11.27 의 전날인 11.26에 오픈(?)식을 하고 ㅎㅎㅎ 공개를 한

묵호등대담화마을 - 논골담길 - 입니다 ^^



자~~ 등대로 오르는 마을인 만큼 오르막길로 시작합니다~~



^^ 논골 담길 입니다!



논골 갤러리~

다~ 그림으로 그려놓은겁니다 ^^



^^ 좋은 말도 적혀있구요 ^^

천천히 즐기면서 생각도 하면서 올라가면 좋을것 같아요 ^^





요렇게 이쁘게도 그려놨구요 ^^



벽에는 작은 그림들이 붙어있습니다 ^^



저 의자에 앉아서 사진 한장들 찍어보세요 ^^*


벽에도 이쁘게 붙어있어요 ^^


예전 묵호항의 모습이 사진으로도 전시되어있습니다



행복한 길찾기를 하신 후 택시타기를 시도하세요!!



논골담길에 있는 마을은

이렇게 연기가 올라오는 정겨운 마을입니다 ^^



어이쿠~~~~~~~~

눈이 아주 그냥 ^^

땡글한 강아지도 맞이해줍니다 ^^


자~ 계속 올라갑니다~~



정겨운 우편함도 있어요 ^^



ㅎㅎㅎ 꼬가신을 벗어놓고 간 아이가 있었나봐요 ^^



예쁜 신발이네요 ^^


벽에 있는 창문넘어로 등대가 보이네요 ^^


벽화마다 이렇게 QR코드가 붙어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스캔해보면 벽화와 지도 등등 정보를 바로 얻을수 있습니다 .


벽엔 나무도 자라고 있구요 ~


보시는것처럼 난간에도

이쁜 그림들이 줄지어 있어요 ^^


아~~~~~~~~~

장엄한 동해 일출입니다 ^^


^^ 할머니 어디가세요~~~~~~~


원더우먼 할머니 입니다 ^^



빨래줄엔 빨래와 오징어가 ㅎㅎ 같이 걸려있어요



재활용 쓰레기도 이렇게 모아놓은.. ^^

정겨운 모습이 보이니 기분이 저절로 좋아집니다. ^^


저런 ㅋㅋㅋ

같이 간 형은 동네 강아지와 힘싸움 합니다 ㅋㅋㅋ



어서오세요~~

여기는 '묵호벅스' 입니다 ^^

아메리카노 한잔 하고가세요~~



어이쿠 ㅋㅋ

이런 포토존도 있습니다 ^^


묵호 벅스의 모습입니다 ^^



편안하게 생긴 쇼파도 있어요 ^^

(너무 쌔게 앉진 마세요~~ ㅋㅋ)



아앗 ㅋㅋ

저희가 동네를 돌고 있으니 ㅎㅎ

저기 사시는분이 내다보시는가봐요 ^^

안녕하세요~~



이 집은 ㅎㅎ

옆에 벽에도 문이 있네요



묵호를 아는가~

라는 소설도 있나봅니다 ^^


건너편엔 이렇게 언덕을 따라 마을이 있습니다


이 집도 벽뒤엔 예쁜 바다가 보입니다 ^^



벽엔 이렇게 이쁘게 꽃이 피고 있어요 ^^



ㅎㅎ 옛날 생각 나시죠? ^^



저건 굴비 인가요?-_- 뭐죠 ㅎㅎㅎ


작업에 참여했던 분들과

동네 주민분들의 사진도 있습니다 ^^


마누라 없인 살아도 장화없인 못산다~



벽에 붙어있는 눈사람그림 ㅎㅎㅎ

요고 맘에 들었습니다 ^^





노가리구이에 대포 한잔 하세요~~~~~~~~~





여기는 논골담길 입니다 ~~



요기는 마을의 꼭대기 등대쪽에 입구 입니다.

등대로 차를 가지고 가시면 이쪽으로 진입할수 있습니다





보자마자 정말 실감나게 그렸다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옵니다 ^^



와~~ 뽀빠이도 있구요~~





아앗 ㅋㅋㅋ

요고 뭔지 아시는 분 많으시죠? ^^

Talking TOM ~ ㅋㅋㅋㅋ



토킹탐 귀엽습니다 ^^


정겨운 시골 모습을 간직한..

묵호등대담화마을






남은 연탄재로 이렇게 화단의 테두리를 이쁘게 꾸밀수가 있습니다 ^^



지도


위치는 참 설명드리기 힘듭니다만..

저는 위에 사진에서 마을 입구를 찾아서 밑에서 올라갔었습니다.

묵호항을 찍으시고 가시다가 등대 공원 올라가는 길쪽으로

꺽어서 가시면 찾을수 있구요

만약 저게 힘들면 그냥 묵호등대공원을 찍고 가셔서

거꾸로 내려오면서 봐도 괜찮습니다 ^^


다음 로드뷰에서 본 입구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이 마을 입구모습이구요

밑에 사진이 입구 반대편에 있는 집의 주차장 모습입니다.

보시면 ㅎㅎㅎ 특이하게 주차장이 되어있어서

찾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로드뷰 주소 첨부 합니다.

<클릭>